품질경영

선원건설의 품질혁신 드라이브로서 6sigma와 ISO 9001:2008 시스템을 통하여 최고의 품질을 향한 끊임 없는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6sigma선원건설은 2009년부터 전사적 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도입,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사고하여 고객의 핵심 요구 사항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 인자를 사전에 제거하여 프로세스의 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 하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고객 중심의 전사적 경영 혁신 드라이브입니다.

추진 체계
기간 2009~2011 2012~2014 2015~
국면 Wave 차수 Awareness 단계 1~6차 Performance 단계 7~12차 Solution 단계 13차~
목표 / 운영툴
시스템, 인프라 확충 Champion Commitment
* Champion Planning
* Project Planning
사업 경쟁력 확충
* 수주/원가/품질/안전
Embedded performance
* Big Y 전개 프로젝트
사업 체질 강화
* 사업조직 독립
Hybrid Innovation Drive
* 타기법과 통합
벨트인원 2009 2010 2011(E)
MBB 0 0 1
BB 2 4 6
GB 0 28 50
  • 통일그룹
  • 용평리조트
  • 디오션리조트
  • 파인리즈
  • 일신석재
  • 세일여행사
  • 일화
  • 세계일보
  • 세일로
  • JC
  • TIC